반갑습니다. Dr.dr 입니다.
저번 part.1에 이어서 포스팅할 주제는 BMW E바디 차량들의 종류 중에, 3시리즈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BMW E-body 3시리즈 차량 라인업에는 (E30/E36/E46/E90/E91/E92/E93) 차량들이 있습니다.
이번 part.2-1 포스팅에서는 E30/E36/E46 모델 차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모델 중에서는 BMW E90 모델을 가장 좋아했었으며, 제가 타고 다녔었던 차량이기도 한데요,
E90 320D Mpack 모델과 E90 323i Mpack 일본내수용 좌핸들 차량을 운용했었습니다.
E바디들의 묵직한 핸들링으로 코너링하는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아직도 현역차량으로 돌아다닐 만큼 마니아층에서도 많이 선호하는 차량입니다 (차값이 싸서 그런 건 안 비밀)
1. BMW 3 시리즈 (E30)
위 차량은 E바디 3시리즈 중, E30 M3 차량입니다.
그 시절 남자의 심장을 울리는 드림카 반열에 있었던 차량이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올드카 시장에서는
상태가 정말 좋은 차량은 몇천만 원까지 호가하기도 하는 여전히 드림카인 차량입니다.
E30 M3 모델은 1982-1991 생산되었으며, BMW가 M3 모델을 최초로 도입한 시기로 BMW 팬층사이에서는
정말 역대급 모델로 손꼽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트림은 2 도어 스포츠모델과 컨버터블(Cabrio) 모델 두 가지로 출시했었으며, 당시 한화 약 6,000만 원에 출시했었습니다.
2. BMW 3 시리즈 (E36)
위 차량은 BMW E바디 3시리즈 중 E36 M3 Coupe 차량입니다.
E36 모델은 E30 후속 엔트리라인 모델로 하이엔트리 M3 에는 3.2L S52 인라인 6 기통 320마력이 장착되어 출시했습니다.
이 외에도 라인업에는 세단, 쿠페, 컨버터블, 바우르 탑 카브리올레, 투어링, 콤팩트, 알피나 모델이 있었으며
이 중에 쿠페 디자인은 쐐기모양을 연상시키게 하는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에 중점을 두고 출시되었었습니다.
3. BMW 3 시리즈 (E46)
위 차량은 BMW E바디 3시리즈 중 E46 M3 Coupe 차량입니다.
E46 3시리즈 차량들은 1997-2006 생산되었으며 세단, 쿠페, 컨버터블, 왜건, 해치백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 당시 E46 디자인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크리스 뱅글의 주도하에 진행되었었으며, 공격적은 프런트 디자인과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이 당시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이 외에도 특이점은 Valvetronic (가변 밸브 리프트) 시스템을 최초 엔진에 도입했던 차량이었었고 그 외에는
GPS 내비게이션, 레인 센서 와이퍼(우적 감지 장치), LED 테일라이트 등 다양한 사양이 도입되었으며
'BMW 그룹의 회계연도' 기준 1997-2002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56만 대가량 판매를 기록한 차량입니다.
자 이번 BMW E-body 3시리즈 차량 알아보기 편 잘 보셨을까요?
제 개인적으론 E60 M5 모델이 최애였지만, 기회가 된다면 E30 M3 도 너무 갖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 외에 E36부터 시작된 알피나 버전 모델들도 정말 희소성 있고 멋진 디자인인데요
이 부분은 알피나 모델 포스팅으로 따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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